유엔 기후변화 범정부 위원회 의장, 라젠드라 파차우리 박사: 지구를 위해 모두에게 유익한 채식을 합시다!
리포터: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에서 파차우리 박사님께 질문드립니다. 박사님 께서는 “제발 육식을 줄이십시오. 육류는 매우 강력한 탄소 집약품입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전세계 시청자 여러분들을 위해 육식을 줄이는 것이 어떻게 지구온난화를 막는데 기여하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유엔 기후변화 범정부 위원회 의장, 라젠드라 파차우리 박사: 상업화된 육류 순환의 전 과정을 봅시다. 우선 동물을 죽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그후 냉동보관이 필요하죠. 현재 이것은 세계적인 일입니다. 산지에서 육류를 냉동하고 수송에도 역시 냉동이 필요하죠. 창고에 보관된 모든 육류는 소매점으로 가고 소매점에서 계속 냉동을 유지합니다. 육류를 구입한 많은 사람들이 집에 가져와 다시 냉동하니 냉동비용이 점점 증가합니다. 육류의 보존 때문이죠. 목초지를 위한 삼림벌채는 언급하지 않고도 말입니다. 그러니 육류의 생산과 소비의 전과정을 생각해보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엄청나게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저는 항상 육식을 줄이면 우리와 지구가 건강해진다고 말합니다!
리포터: 파차우리 박사는 후에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과 개별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유엔 기후변화 범정부 위원회 의장, 라젠드라 파차우리 박사: 우리가 육식을 줄이면 지구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육류의 전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이 아주 높다는 사실을 강조하겠습니다. 채식을 해서 지구를 구하십시오! 그리고 수프림 마스터 텔레비전, 지속가능한 세계를 위한 여러분의 노력에 행운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리포터: 기후와 세계 환경의 미래를 염려하는 모든 지도자들과 라젠드라 파차우리 박사님께 감사합니다. 건강한 채식 식단으로 전환하여 우리의 탄소 배출 이력을 줄이는 일에 동참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