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72

회사뿐만 아니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CJ 이미경


BY 사과녀 2014-09-30

오늘도 하루를 살아가는 직장인 분들께 귀감이 되는 롤모델은 누군가요? 혹은 회사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타인의 사고방식이나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오피니언이 있다면 어떤 사람인가요?

 

최근엔 대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을 중심으로 여성 리더를 키우는 인사제도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SK•CJ•포스코는 여성임원들이 후배 여직원들과 멘토-멘티 관계를 맺으며 사내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조언자 역할을 톡톡히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으로 다양한 여성지원 프로그램에 박차를 가한다고 합니다.

 

일례로 여성 친화적인 그룹인 CJ에선 지난해와 올해 공채에서 여성 선발 비율을 50%까지 늘리고 지난 3년간 그룹 내 과장 이상 여성 간부 비율이 17% 선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CJ그룹 내 주력 사업이 식품,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등 감성적인 영역으로 확대되면서 여성 인력의 비중과 역할이 강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CJ 이미경 부회장은 여성리더 육성 의지가 빛을 발휘하도록 회사 내부에서부터 여성임직원을 대상으로 ‘여성리더간담회’를 갖는 등 여성리더 육성에 힘을 쓰고 있으며, 여성 재취업에 대한 관심도 높다고 하는데요.

 

이미경 부회장의 이러한 관심으로 CJ는 지난해 6월 처음 경력 단절 여성 재취업을 위한 리턴십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여성 인력에 초점을 맞춘 인사 제도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열렬한 호응을 받고 있다고 해요.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서 선정한 '2014 아시아 파워 비지니스우먼 톱 50'에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인으로 선정된 만큼 혁신적 아이디어와 여성특유의 감성으로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해 봅니다.

 

 

회사뿐만 아니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CJ 이미경